애플 macOS 10.1.2.3,iOS 10.2.1,Safari 10.0.3 보안 업데이트

꿈을꾸는 파랑새

미국 애플에서 제공하는 macOS,iOS,Safari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일단 macOS 10.1.2.3에서는 MacBook Pro에서는 그래픽 자동 전환 부분이 개선되었고 TouchBar 탑재가 된 MacBookPro 에서 Adobe Premiere Pro 프로젝트를 인코딩하는 때 발생을 하는 그래픽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PDF 관련 문제 즉 OCR 스캔하고 PDF 파일을 미리 보기 앱으로 검색을 할 수가 없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일부 타사 응용프로그램이 디지털 카메라에서 사진을 제대로 읽을 수가 없는 문제도 수정되었습니다. 그리고 macOS Sierra 10.12.3에서는 11건의 보안 취약점이 수정되었습니다. 공개된 취약점에 의하며 임의적인 코드 실행을 허용할 수가 있는 취약점이 수정되었습니다. 그리고 Safari 10.0.3버전에서는 총 12건의 취약점을 해결했습니다.

기타 관련 글

해당 취약점 같은 경우에는 PHP, 블루투스,그래픽 드라이버 도움말 뷰어 관련 취약점입니다. iOS 10.2.1에서는 WebKit 취약점인 12건을 포함해 18건의 취약점을 수정했습니다. 일단 커널 부분에서 2건 자동 잠금,연락처,Wi-Fi관련취약점이 수정되었습니다. 해당 대상이 되는 기기는 iPhone 5 이상, iPad 4세대 이후 iPod touch 6세대 이상이 대상이 됩니다.

그리고 Webkit에서도 12건의 취약점을 수정했습니다. 해당 악의적인 목적이 있는 사람이 악의적으로 제작된 웹사이트를 처리할 때 임의의 코드가 실행할 수가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으면 시간을 조금 내어서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시면 안전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