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를 사용을 하면서 발생을 할 수가 있는 문제인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를 마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에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윈도우 업데이트를 다운로드를 완료하고 나서 재부팅을 하고 나며 갑자기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를 마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정말로 당황하게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먼저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조금은 귀찮은 과정이 필요합니다. 실행에서 services.msc를 입력을 해줍니다. 서비스 창을 불러옵니다. 여기에서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 Services, Windows Updates를 중지시켜줍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에서 C:\Windows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보면 여러 가지 폴더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삭제하고 나서 C:\Windows\System32로 이동을 해서 catroot2 폴더를 삭제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앞서 중지시켰던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 Services, Windows Updates를 다시 시작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실행에서 msconfig를 입력을 하고 시작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을 선택을 하고 나서 모두 사용 안 함 클릭 후 적용을 해줍니다.

그리고 상단의 탭에 보면 시작프로그램으로 이동하고 나서 작업 관리자 열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보면 시작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나올 것이고 여기서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이 있는 것이 보일 것인데 여기서 프로그램들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방화벽과 백신프로그램을 통합으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백신프로그램만 일시 중지시켜주고 방화벽은 정상적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권한)로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명령어를 입력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입력을 해줍니다. (해당 부분은 컴퓨터 성능에 따라 시간이 달라질 수가 있으면 해당 작업이 완료되기까지는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니 마음 편하게 기다려 주면 됩니다.)그리고 나서 해당 작업을 완료가 지난 시간에 적었던 sfc /scannow를 입력을 해주고 나서 실행을 해줍니다. 그러면 윈도우에서 알아서 시스템 파일을 검사하고 문제가 있는지 검사를 한 후 복구할 파일이 있으면 알아서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실행을 했는데 해당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윈도우 카탈로그 사이트에서 오류가 나는 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수동으로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포멧을 하지 않고 단순하게 설정에서 초기화를 한번 해주고 나면 윈도우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윈도우 초기화는 마지막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