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 알림 영역 알림 사용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알림 영역은 윈도우에서 발생하는 이벤트, 윈도우에 대한 팁 표시 그리고 자신이 설치한 프로그램 중에서 알림을 주는 서비스 예를 들면 노트북 등에서 설치된 프로그램 중에서 하드웨어에서 동작이상이 감지되었으면 사용자에게 알리는 경우와 앞서 윈도우에서 자체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었을 때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문제 또는 윈도우 업데이트 완료가 되었으면 백신프로그램 또는 방화벽에서 꺼지거나 켜지는 등 동작을 할 때에서 알림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런 알림 서비스는 정말 유용할 때가 있겠지만, 일부 사용자로서는 조금은 신경이 쓰이고 사용하기 싫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할 때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 보면 시스템이라는 항목이 보이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 항목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왼쪽에 있는 카테고리 부분에서 알림 및 작업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에 보면 알림을 켜고 끄는 선택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자신이 원하지 않는 부분을 비활성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물론 조금 더 내려보면 다음 보낸 사람의 알림 받기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간단하게 말하면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자신이 설치한 프로그램에서 특정 동작이 일어나면 사용자에게 알림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알림영역에 표시가 되는 것을 비활성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만약 이 방법을 조금은 귀찮게 생각하고 그냥 알림을 받고 싶지 않으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O&O ShutUp10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인 O&O ShutUp10를 실행을 하고 나서 Privacy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App notifications disable 부분을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물론 해당 프로그램인 O&O ShutUp10를 사용을 하면 컴퓨터 재부팅이라는 과정을 거쳐 주어야 합니다. 해당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윈도우 10 알림 영역 알림을 비활성화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