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식당, 휴가철 등에서 휴대폰을 분실하기 스마트폰을 찾아야 합니다. 물론 일부 유료 백신어플에서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분실을 대비해서 해당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휴대폰을 분실을 하면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가 있는 어플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해당 Android 기기 관리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을 하나 만들었을 것이고 해당 계정을 이용해서 분실 휴대폰을 찾는 것입니다.

즉 여러 대 스마트폰이나 안드로이드 기기들이 있으면 기본적으로 해당 기기들을 접속을 통해서 연결해놓으면 쉽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Android 기기 관리자를 설치하기 전에 설정->위치->모드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높은 정확도를 선택해줍니다. 해당 높은 정확도는 GPS, 와이파이,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서 자신의 위치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정확도 향상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와이파이 찾기, 블루투스 찾기 부분에서 자신에게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합니다.(일부 기기 및 OS에 따라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Android 기기 관리자를 설치를 해주고 나서 로그인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구글 계정으로 연결된 기기들이 한눈에 보일 것이고 해당 기기들이 최근에 접속된 시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찾고 싶은 기기를 선택하면 해당 기기의 GPS, 모바일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서 해당 분실폰의 위치를 알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기능은 컴퓨터에서도 인터넷만 연결돼 있으면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Android 기기 관리자

구글 기기 관리자 웹사이트

해당 Android 기기 관리자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간단하게 벨 울리기, 잠금, 초기화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유료백신어플등에 설치된 것보다 기능이 다소 부족하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지만, 기본적인 것들은 다되니까 해당 Android 기기 관리자를 미리 설치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