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작업표시줄 사라졌을떄 표시 방법

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작업표시줄 사라졌을 때 표시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윈도우 작업 표시줄은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는 기능 중 하나일 것입니다. 해당 작업표시줄이 사라지면 당황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7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면 개인설정이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개인설정을 클릭해줍니다. 개인설정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이라는 것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작업 표시 중 자동 숨기기 항목이 선택돼 있으면 해당 항목을 선택을 해제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대부분은 문제는 해결될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해결이 되지 않을 때에는 Windows 작업 관리자를 불러와야 합니다. 해당 Windows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Ctrl+Alt+Del 키를 함께 눌러주면 Windows 작업 관리자 항목을 불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explorer를 선택하고 나서 해당 프로세스를 강제로 중지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파일->새 작업이라(실행)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새 작업 만들기라는 것이 실행될 것이고 해당 부분에서 explorer.exe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확인을 눌러주면 해결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해도 복구가 되지 않았으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sfc/scannow을 입력을 해주고 한번 검사를 해줍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되지 않는 경우는 백업 된 자료가 있으면 복구를 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윈도우 10에서 작업표시줄이 사라졌으면 제어판->작업 표시줄 및 탐색으로 이동해서 앞서 방범대로 하시면 작업표시줄을 복구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