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기본적으로 XP에서는 같은 종류의 작업 표시줄 단추를 그룹으로 표시로 되어 있지만. 이 부분을 체크 해제한 경우에는 여러 가지 작업을 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그래서 보통 인터넷이나 이런저런 작업을 하다 보면 밑에 작업 표시줄에 가끔은 아이콘이 많이 생기는데. 보통은 닫을 때 하나씩 선택해서 닫기 버튼을 누르곤 합니다. 하지만. ctrl키을 활용해서 원하지 않은 작업 표시줄에 있는 아이콘들을 닫아 보겠습니다. 먼저 아래는 제가 임의로 한번 다른 프로그램들을 한번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무수히 작업표시줄이 있는데 현재 작업을 중이면 아래 화살표같이 다른 작업 표시줄에 있는 아이콘보다 조금은 안으로 들어간 모양으로 표시됩니다.
이제 원하지 않는 오른쪽으로부터 9~12번째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종료시켜 보겠습니다. 먼저. ctrl키을 누른 채 해당 프로그램을 마우스로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선택이 되신 걸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그룹닫기을 눌러 주면 해당 프로그램들은 말끔히  닫히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조작 방법은 쉬우니 활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