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windows를 사용하다 보면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고 지우기도 합니다. 문제를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서 프로그램을 지웠는데 알림 영역부분에 아이콘이 존재할 수가 있고 아니면 특정 프로그램을 업데이트를 했거나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켰던 일이 있었는데 알림 영역 아이콘을 보니 해당 부분이 남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솔직히 해당 흔적이 남아있다고 해서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문제는 크게 없지만 이런 흔적이 남는 것이 싫은 분들에게 좋을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개인적으로 Java 업데이트 관련해서 해당 부분이 남아 있었습니다. 그럼 한번 해당 부분을 삭제를 해보겠습니다.

알림영역 아이콘알림영역 아이콘

먼저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실행->regedit를 통해서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HKEY_CURRENT_USER\Software\Classes\Local Settings\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TrayNotify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TrayNotify 를 선택을 하고 나면 오른쪽 여러 가지 값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아래에 보시면 IconStreams,PastIconsStream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항목들을 삭제를 해주고 나서 편집기를 닫아 줍니다.

IconStreams,PastIconsStream 삭제IconStreams,PastIconsStream 삭제

그리고 Windows 작업관리자를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explorer.exe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인데 해당 항목을 선택하고 나서 프로세스 끝내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갑자기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들이 다 사라지는 것을 볼 수가 있고 작업 표시줄도 사라질 것입니다.

Windows 작업관리자Windows 작업관리자

여기서 당황을 하지 말고 파일->새 작업을 선택하고 다시 explorer.exe를 입력하고 나서 다시 실행을 해주면 끝입니다.

explorer.exe 재실행explorer.exe 재실행

그러면 다시 explorer.exe가 실행되는 것을 볼 수가 있고 다시 윈도우 알림 영역 아이콘으로 가보면 사라지지 않았던 아이콘들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