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윈도우를 사용을 하다 보면 윈도우 바탕화면에 단축 아이콘을 생성해서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해당 단축 아이콘에 잘 보면 화살표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것들을 통제할 수가 있는 트윅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쉽게 할 수가 있지만 특별하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싫은 경우나 아니면 해당 윈도우 바로 가기 화살표만 없애고 싶을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해당 화살표가 있든 없든 특별하게 상관은 없지만 이런 것들이 조금은 신경쓰이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먼저 해당 윈도우 바로 가기 화살표 없애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레지스트리를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먼저 윈도우키+R을 눌러주면 실행이라는 것을 실행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regedit를 입력을 하고 나면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실행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HKEY_CLASSES_ROOT\lnkfile로 이동을 하면 IsShortcut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항목을 삭제하거나 또는 다른 이름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변경하지 전에는 아래와 같이 아이콘에 화살표가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컴퓨터 재부팅을 하거나 또는 로그오프를 하고 나서 다시 윈도우 바탕화면을 보면 해당 아이콘에 있는 바로 가기 화살표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조금 더 깔끔한 바탕화면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사용해 보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