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티커 메모 백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스티커 메모는 윈도우 비스타부터 제공하고 있으며 컴퓨터에서 이용할 수가 있는 간단한 포스트잇과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시작->프로그램->보조 프로그램으로 이동하면 스티커 메모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스티커 메모를 실행하면 간단하게 바탕화면에 포스트 잇과 같은 것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화면에서 +버튼을 눌러주면 하나 더 생기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스티커 메모를 색깔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스티커 메모를 백업하고 싶은 경우에는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Microsoft\Sticky Notes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StickyNotes.snt이라는 파일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스티커 메모를 백업하고 싶은 경우 해당 StickyNotes.snt파일을 다룬 곳에 백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스티커 메모스티커 메모

그리고 나서 StickyNotes.snt이라는 파일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스티커 메모를 백업하고 싶은 경우 해당 StickyNotes.snt파일을 다룬 곳에 백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StickyNotes.snt 백업StickyNotes.snt 백업

그리고 나서 다시 복구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StickyNotes.snt가 있는 부분에 넣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윈도우 스티커 메모를 백업과 복구를 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