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사진 배경 없애기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Corel Paint Shop Pro Photo X2를 이용했으면 일단 다른 포토샵 같은 것도 비슷하게 작업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사진의 배경을 없애는 것은 아마도 자신의 원하는 이미지만 배경에서 추출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이면 아니면 사진 합성을 하는 데 필요한 부분만 빼내려면 먼저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불러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맥주 사진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사진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나서 필요한 것은 원하는 사진을 선택을 해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프리핸드선택영역 포토샵에서는 자석올가미 도구입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을 해주고 나서 자신의 원하는 부분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작업을 하면서 편안하게 하려고 필요한 것은 돋보기 즉 확대 기능을 활용해서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부분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각각의 꼭짓점을 이어붙인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올가미 영역으로 표시한 부분은 다르게 보일 것입니다.

새 마스크 레이어->선택영역표시를 선택을 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고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맥주부분만 따로 저장이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사진 합성을 하거나 사진에서 배경을 없애고 싶은 경우 해당 부분을 활용한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