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계정 동기화 실패 현상 해결 방법

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삼성계정 동기화 실패 현상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삼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삼성계정 동기화가 있습니다. 해당 삼성계정을 이용하며 단말기 분실, 스크랩북, 인터넷, 연락처, 일정 등을 동기화를 통해서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지만, 해당 오류로 말미암아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가 없을 수가 있습니다.

이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해결을 위해서 필요한 서비스 중에서 확인할 것이 있습니다.

일단 환경설정->일반->애플리케이션 관리자->전체 탭 선택을 해서 Samsung Cloud Data Relay 사용이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해당 부분이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이 돼있으면 바로 사용함으로 변경을 해주고 나서 다시 재 동기화 실행을 해줍니다.


만약 해당 기능을 선택했는데 만약 안 된다고 하면 환경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에서 Samsung Push Service가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만약 해당 부분이 안된다고 하면 해당 부분을 사용함으로 변경을 해주면 해당 문제 부분을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며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삼성 계정이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