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것이 바로 윈도 아이콘일 것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해당 프로그램 아이콘이 있기 때문에 특별하게 아이콘을 변경할 필요가 없겠지만, 자신이 만든 프로그램이나 아이콘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서 사용하거나 다운로드 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에 있는 그림판을 이용해서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일단 먼저 자신이 원하는 그림이나 사진을 준비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사진이나 그림을 그림판으로 불러와 줍니다. 그리고 나서 물론 다른 이미지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 그림판은 일부 영역은 표시가 안 되니까 미리 사진이나 그림 크기를 줄여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니면 미리 다른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인 GIMP, 포토샵 같은 것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파일>다른 이름 저장으로 눌러줍니다. 확장자는 ico로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저장을 할 때에서는 24비트맵으로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해당 그림판으로 되지 않으면 김프또는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른 형식저장을 통해서 ico 확장자, 24비트맵으로 저장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변경하고 싶은 프로그램 바로 가기를 선택하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속성으로 이동해서 바로 가기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이콘 변경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이콘 변경을 눌러주고 나서 자신이 만들어 놓은 아이콘을 선택을 해주면 관리자 권한을 요구할 것인데 관리자 권한을 허가를 해주면 해당 아이콘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자신만의 아이콘을 만들어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팁(Software Tip)] - 윈도우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