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엑셀로 삼각함수 그래프 그리기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LibreOffice을 이용해서 글을 작성했으며 MS 오피스하고는 일부만 틀리고 비슷하므로 쉽게 따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지난 시간에 간단하게 엑셀로 삼각함수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 적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조금만 더 나아가서 삼각함수에서 그래프를 그리고 싶은데 어떻게 할 줄 모를 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수학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지만 해당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하기는 싫은 경우 간단하게 엑셀로도 표현할 수가 있습니다. 삼각함수 표현 방법은 지난 시간에 적었던 글을 참고하면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먼저 엑셀을 실행을 시키고 나서 삼각함수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그리고 나서 해당 값들을 선택하고 나서 차트 마법사->XY(분사형)->선 유형은 부드럽게 그리기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보기 좋게 하려고 X축을 더블 클릭을 해서 배율부분에서 최대간격은 보기 좋게 45도로 변경을 해주면 간단하게 해당 삼각함수를 그릴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사인과 코사인을 그린 그래프를 보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기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삼각함수 그래프가 필요한 경우에 간단하게 만들어서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