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Windows Update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또 다른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방법은 Windows 10뿐만 아니라 다른 Windows인 Windows 7, Windows 8, Windows 8.1에서도 Windows Update를 실행했는데 해당 에러인 0x800706d9가 발생을 했으면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윈도 업데이트는 기본적으로 매달 둘째 주 수요일에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을 하고 있으면 긴급 보안 업데이트가 적용이 되면 다른 시간에도 적용됩니다.

먼저 간단하게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Windows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방화벽 서비스를 사용자가 강제로 안 함으로 변경을 해버리는 바람에 발생하는 에러 메시지입니다. 물론 이 방법을 해결하려는 방법은 서비스 관리자로 이동해서 해당 방화벽을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먼저 실행->services.msc를 입력을 해주면 서비스 관리자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Windows Firewall을 찾아서 더블 클릭을 해서 진입을 해줍니다. 그러면 서비스 이름 MpsSvc라는것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시작 유형과 서비스 상태입니다. 여기서 시작 유형은 자동으로 변경을 해주고 나서 서비스 상태가 중지로 돼 있으면 시작버튼을 눌러주어서 시작해줍니다.

Windows 10 Update 0x800706d9 에러 해결 방법Windows 10 Update 0x800706d9 에러 해결 방법

그러면 끝이지만 여기서 특별하게 개인적으로 다른 방화벽을 설치하고 사용하고 있으면 관리센터->보안 부분에서는 방화벽이 2개가 동작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방화벽이 2개가 동작을 하면 안 되니까 처음의 서비스 관리자 방화벽 항목에서 해당 부분을 중지 버튼을 눌러주고 나서 재부팅을 하며 다시 관리자 센터에 오면 정상적으로 자신이 설치한 방화벽만 동작하고 있고 윈도우 기본 방화벽은 중지돼 있지만, 서비스 관리자에 있는 Windows Firewall 서비스는 시작됨으로 돼 있을 것입니다.

Windows 10 Update 0x800706d9 에러 해결 방법 2Windows 10 Update 0x800706d9 에러 해결 방법 2

그리고 나서 다시 Windows Update를 실행을 해주면 정상적으로 Windows Update 파일들이 정상적으로 설치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인터넷에 보면 해당 항목을 사용 안 함으로써 컴퓨터 최적화하는 부분에 보이는데 해당 부분을 사용 안 함으로 하면 정상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는 설치가 되지 않고 0x800706d9 에러만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부분에 지식이 없으면 함부로 변경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