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윈도우에 있는 시스템 복원기능을 사용하면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편리하게 복원지점을 만들고 복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해당 시스템 복원기능을 이용할 때 갑자기 일어나는 0x81000101 에러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새로운 시스템 복원지점을 생성합니다. 그래도 되지 않으면 service.msc를 열어 윈도우 서비스 매니저를 열어줍니다. 여기서 Volume Shadow Copy를 기본적인 설정을 수동으로 변경해줍니다. 만약 시작이 돼 있지 않을 때에는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운 윈도우 복원지점을 만들어 봅니다.

만약 이렇게도 되지 않으면 레지스터리 에디터를 수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시작->regedit를 눌러주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volsnap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새로 만들기에서 DWORD(32-bit) 값을 만들어 주고 나서 MinDiffAreaFileSize 이름으로 변경을 해줍니다. 그리고 해당 크기를 지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기본설정은 300MB이며 최대 3GB까지 지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정확한 값을 모르겠다고 하면 입력값은 15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윈도우 0x81000101 에러 해결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글 공유하기 및 아이허브 추천 코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톡
카스

댓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