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메일(Gmail)이라고 하면 아마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구글 플레이를 이용하려고 계정 한 개쯤은 생성을 했을 것입니다. 2004년 발표 당시에는 1GB이라는 용량을 주었고 그리고 현재는 구글 드라이브와 합쳐서 25GB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용량은 충분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는 메일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스팸메일 처리 능력도 나름 괜찮기에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이기도 합니다. 일단 물론 100% 걸러지지는 않지만 그래도 괜찮은 메일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지메일(Gmail)에서 특정 이메일 주소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이메일을 열어 보았는데 스팸메일인데 걸러지지 않고 도착을 했으면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다시는 보고 싶지 않은 메일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회신 평에 더 많은 버튼을 눌러주면 또 다른 기능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여기서 ***님 차단이라는 것이 보일 것인데 해당 ***님 차단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이메일 주소로는 다시는 받아볼 수가 없을 것입니다.

다음은 웹페이지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웹 페이지도 마찬가지로 해당 메일을 열어주고 나서 상대방 이메일 주소 옆에 보면 수신 거부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주면 수신거부를 하겠느냐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고 수신거부를 눌러주면 간단하게 수신거부가 완료됩니다. 만약 해당 메일을 스팸 신고, 피싱 신고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스팸 신고,피싱 신고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버튼을 통해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