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Windows를 설치하고 나서 중요한 작업 중 하나는 아마도 라이센스 정보를 마이크로소프트에 접속을 통해서 정품 유무를 확인하는 과정일 것입니다. 오늘은 자신이 설치한 Windows 라이센스 정보를 간단하게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해당 부분을 알아보려면 필요한 명령어는 slmgr명령어 입니다. 먼저 cmd를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slmgr 명령어를 입력하면 해당 slmgr를 통해서 사용할 수가 있는 명령어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먼저 slmgr /dli(간단 정보)입니다.

해당 명령어인 먼저 slmgr /dli(간단 정보)를 실행을 시켰으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자신의 운영체제 종류, 설명, 부분 제품 키,라이센스 상태를 간단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slmgr /xpr(라이센스 상세정보 표시)입니다.해당 slmgr /xpr(라이센스 상세정보 표시)를 실행을 시켰을 때는 아래와 같이 운영체제 이름, 설명, 정품 인증 ID, 응용프로그램 ID, 확장 PD, 설치 ID, 프로세서 인증서, 컴퓨터 인증서, 제품 인증서, 부분 제품 키,라이센스 상태, 남은 Windows 라이센스 초기화 횟수, 신뢰할 수 있는 시간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slmgr -ream(라이센스 기간을 연장을 할려며 사용을 할수가 있는 명령어)이렇게 하면 만료 정보가 재설정이 되고 유예기간이 연장됩니다. 그러면 클라이언트 OS는 30(원래 유효기간이 60일 경우 60일)이 연장이 됩니다. 연장은 재설정 하는 것이므로 해당 명령어 실행한 시점에서 30일이 새로운 유예기간이 되며 해당 명령어 수행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물론 해당 작업은 총 3번까지 수행을 할 수가 있으며 그 이상 해당 명령어를 수행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