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에서 Windows Defender 사용 안함으로 변경 방법

꿈을꾸는 파랑새

Windows에서는 기본적으로 Windows Defender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돼 있고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서 컴퓨터를 악성코드로부터 안전하게 지킬 수가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해당 백신프로그램을 사용을 계속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만약 다른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해당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해당 Windows Defender은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이 되겠지만 가끔은 영구적으로 사용을 중지하고 싶을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부분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Windows 10 설정->업데이트&보안 항목으로 이동해서 Windows Defender 동작을 중지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일시적이 아닌 영구적으로 원할 거라 생각이 됩니다.

1. 그룹 정책 활용 방법 먼저 Windows+R을 눌러서 실행부분에서 gpedit.msc를 입력을 한 후 로컬 컴퓨터 정책->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Turn OFF Windows Denfender을 선택을 한 후 정책상태가 열리 것인데 여기서 활성화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2. 해당 방법은 gpedit.msc방법이 동작을 하지 않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Defender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오른쪽 화면에 있는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고 나서 DWORD(32비트)를 선택을 해주어서 해당 항목을 만들어 주고 나서 DisableAntiSpyware로 이름을 만들어 주고 나서 기본 값은 1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다시 Windows Defender를 사용할 계획이면 해당 키값을 삭제하거나 아니면 값을 0으로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3. taskchd.msc를 입력을 하고 나서 Windows 작업 스케줄러를 열어서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마이크로소프트->윈도우->Windows Defender로 이동합니다.


역시 Windows Defender 예약검사부분을 찾을 수가 있을 것인데 해당 부분에서 조건 탭으로 이동해서 컴퓨터가 유휴상태인 경우에만 작업을 시작 부분 시간을 유효시간을 크게 늘려주면 됩니다.

4. 가장 간단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필요한 프로그램은 NoDefender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NoDefender이라는 프로그램 실행을 시키고 나서 간단하게 Next를 눌러다 보면 쉽게 설정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NoDefender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