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스팸메일, 그리고 휴대폰으로는 스팸 전화, 스팸 문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물론 스팸 문자를 통해서 금전적이든 방법이든 간에 피해가 생기고 있습니다. 물론 스팸을 100%다 막지는 못하지만 휴대폰에서는 사용자가 수동으로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해당 스팸 차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일프로그램이나 컴퓨터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백신프로그램)에서는 스팸메일을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일부 제품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은 일도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보안업체에서 제공해주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메일 관리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켰을 때 차단을 해줍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다양한 스팸 차단 관련이나 스팸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았고 보호나라에서 제공하는 스팸메일 신고 프로그램인 스팸캅(SPAMCOP)에 간단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스팸캅(SPAMCOP)을 설치를 해주면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암호를 설정해달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할 암호를 지정을 해주면 메인화면으로 진입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신고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팸 신고할 캡처 파일 그리고 간단하게 신고를 할 때 필요한 양식을 기재해서 전송하면 간단하게 신고가 됩니다.
스팸캅(SPAMCOP)

그리고 만약 지금까지 신고한 내용이 있다면 스팸 신고 내용조회를 해보면 됩니다. 물론 간단한 인증방법을 통해서 자신이 신고한 스팸 신고 내용을 볼 수가 있고 현재 처리가 된 상태를 볼 수가 있으면 해당 부분을 클릭을 해주면 신고된 화면에서 처리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스팸 신고가 들어오면 자신도 중요하지만 신고를 하면 해당 스팸(SPAM)을 바탕으로 다른 분들이 손해를 입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주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