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환경에서 간단하게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하면 좋은 점이 아마도 선이라는 것에 대해 조금이나마 자유로워질 수가 있는 것이 장점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통해서 기본적인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어느 정도 거리를 다닐 때에도 선 때문에 고생하는 일은 줄어들 것이고 컴퓨터를 통해서도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윈도에서 연결하는 방법은 다 비슷합니다.

다만, 블루투스 동글을 통해서 연결하느냐 아니면 노트북 같은 것을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있는 블루투스 연결기능을 통해서 하느냐는 방법만 약간 다를 뿐 어차피 다 똑같습니다. 먼저 블루투스를 사용하려면 장치에 블루투스를 전원을 넣어줍니다.

블루투스 헤드셋도 마찬가지로 똑같은 작업을 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동글을 통해서 한다면 블루투스 동글을 연결을 하고 나서 드라이버 설치를 하고 나서 윈도우 키+S를 눌러주어서 장치 및 프린터 기능을 불러와서 하는 부분만 다릅니다. 여기서 장치 추가를 눌러줍니다. 물론 블루투스 동글인 경우에는 Bluetooth 장치가 이 컴퓨터를 찾을 수 있도록 허용에 체크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헤드셋이 검색되면 해당 부분을 선택하면 연결이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노트북에 있는 블루투스 연결기능을 통해서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페어링에 관한 정보를 요청할 것이고 사용자는 확인을 눌러주면 페

어링 과정이 끝이 납니다.

물론 페어링을 하기 전에 아래와 같이 연결을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Bluetooth 장치 주소, Bluetooth 장치 이름이 나오고 자신의 것이 맞으면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페어링은 끝이 납니다.

그리고 장치 및 프린터 항목으로 가면 정상적으로 연결돼 있으면 아래와 같이 Bluetooth 스테레오 헤드폰/스피커라는 아이콘이 생겼으면 해당 헤드셋은 정상적으로 연결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소리 부분에 있습니다. 일단 앞서 소리 부분에서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헤드폰으로 기본 장치로 구성돼 있으면 크게 문제가 없겠지만, 기본 장치로 되어 있지 않았으면 해당 아이콘을 선택하고 기본 값으로 설정을 눌러주어서 해당 장치를 기본장치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