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The Talented Mr.Ripley(리플리,1999)

꿈을꾸는 파랑새

The Talented Mr.Ripley(리플리)이라는 영화는 퍼트리샤 하이스미스라는 소설원작인 The Talented Mr.Ripley(리플리)를 바탕으로 제작된 동명의 영화입니다. 영화제목에서도 알 수가 있듯이 성취욕구가 강하지만 무능력한 자신이 열등감과 함께 피해의식에 시달리다 자신이 처해 있는 현실을 부정하면서 꾸며낸 허구의 가상세계를 바탕으로 성공한 다른 사람에게 투영되어서 자신이 다른 실존 인물 또는 가상의 인물이라고 거짓말을 반복하다가 정말로 자신이 그것을 믿어버리게 되고 행동을 하는 정신질환을 다루는 영화입니다. 가끔 뉴스 같은 데서 한 번쯤은 들어 봤을 정신질환일 것입니다.

해당 영화인 The Talented Mr.Ripley(리플리)는 이 질환을 겪는 토머스 리플리의 삶의 시각으로 영화가 진행됩니다.

일단 낮에서는 호텔 보이, 밤에는 피아노 조율사로 지내다가 우연히 파티장에 참석하게 되고 그 파티장에서 피아니스트를 흉내를 내다가 뉴욕의 선박 부호인 허버트 리처드 그린리프에게 눈에 띄게 되면서 허버트는 이탈리아에서 만날 재즈, 여자, 술로 보내는 망나니 자신의 아들인 디키를 찾아오면 돈을 주겠다고 하고 그리고 디키에 대해 조사를 하면서 디키가 좋아하는 재즈 음반 등을 열심히 듣는 등 엄청난 열의를 보이고 결국 이탈리아로 가서 자신은 같은 프린스턴 대학 동창이라고 하면서 디키와 여자친구인 마지 에게 접근을 해서 친분을 찾아가면서 상류층의 삶에 빠져들면서 자신이 그 사회에 있는 것처럼 느껴지게 되면서 이탈리아서 벌어지는 일을 다루는 범죄 스릴러 영화입니다. 일단 다소 영화 전개는 느린 감은 있지만 그래도 맷 데이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리플리 (2000)

The Talented Mr. Ripley 
8.7
감독
안소니 밍겔라
출연
맷 데이먼, 기네스 팰트로, 주드 로, 케이트 블란쳇, 필립 세이무어 호프만
정보
범죄, 스릴러 | 미국 | 137 분 | 2000-03-0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