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블루투스를 연결해서 노트북과 연결하는 방법은 제가 사용하는 코스미오F60모델을 기준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임을 미리 밝히고 시작하면 휴대폰 설정은 똑같다는 것은 미리 알려 드립니다. 최근에 발표되고 있는 전자기기 등을 보면 대부분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즉 블루투스를 활용한다면 선 없이도 자유롭게 음악을 감상하거나 아니면 파일을 전송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lu4500모델을 통해서 블루투스를 통해서 노트북에 있는 파일을 휴대폰으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노트북에서 블루투스 옵션에서 보안 수준을 표준으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휴대폰에서는 반드시 공개설정 부분에서는 공개로 설정이 이루어져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휴대폰에서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노트북과 통신이 이루어지면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장치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연결할 장치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는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연결버튼을 눌러줍니다. 물론 그전에는 저 경우에는 노트북에서 주변에 있는 노트북을 검색해서 아래와 같이 해주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휴대폰에서 연결을 누르면 휴대폰과 컴퓨터에서 연결을 허락하겠느냐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휴대폰에서도 수락이 이루어지면 끝입니다.
그리고 무선 파일전송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리면 2번째 화면처럼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휴대폰으로 전송하기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그리고 연결을 해야 할 휴대폰을 선택을 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파일이 전송되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휴대폰을 음악을 들으려고 MP3파일을 옮길 때 사용하면 편리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