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Malwarebytes는 미국에 있는 보안 업체로 스마트폰과 컴퓨터 관련 보안 해서 보안 제품을 만드는 보안 업체입니다. 해당 업체에서 발표하는 보안 프로그램 중에서 Malwarebytes Anti Malware, Malwarebytes Anti Exploit가 유명할 것입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해당 두 제품인 Malwarebytes Anti Malware, Malwarebytes Anti Exploit을 구매를 통해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라이센스를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Malwarebytes Anti Malware는 주로 안티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의 보조로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Rogue Security software,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제거에 탁월한 능력을 보이고 있고 29개국 언어로 지원하고 있고 한국어는 기본적으로 지원하니까 무난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무료 버전하고 유료 버전은 기능적으로 몇 가지가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Ransomeware 보호, 악성 사이트 차단기능, 빠른 검사를 위한 하이퍼 검사, 일정 검사 등이 무료 버전에서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굳이 변경을 원하는 부분이라고 하면 탐색기 컨텍스트 메뉴 항목입니다. 해당 부분은 간단하게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눌러주면 Malwarebytes Anti Malware를 통한 악성코드 검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메뉴를 말합니다.

악성코드 제외와 악성사이트 제외는 말 그대로 사용자가 임의적으로 악성코드 진단 및 인터넷 차단에서 제외할 목록을 말합니다. 물론 해당 부분이 오진을 일어났으면 신고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의 하나입니다.

해당 탐색기 컨텍스트 메뉴를 활성화를 해주면 아래와 같이 적용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탐지 및 보호

탐지 및 보호 부분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먼저 비-악성코드 보호 부분에 보시면 PUP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PUP 같은 경우 잠재적으로 원치 않는 프로그램을 말하면 해당 탐지 부분에서 기본적으로 탐지에 대해서 사용자에게 알리는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가 취할 수가 있는 항목은 탐지 무시, 악성코드 위협으로 탐지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루트킷 검사 루트킷검사는 Malwarebytes Anti Malware Premium(멀웨어바이트 안티 멀웨어 프리미엄)을 사용하면서 루트킷을 검사를 할 것인가 안 할 것인가에 대한 부분을 결정합니다.

고급 설정

고급 설정에서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설정이 돼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특별하게 변경을 할 필요가 없겠지만 여기서 보고 가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멀티태스킹 향상을 위해 검사 우선순위 감소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은 프로그램이 특별하게 실행되지 않는 경우 검사 우선순위를 낮추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인터넷을 통해서 동영상을 시청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자동화 예약

자동화 예약은 간단하게 스케줄 실행입니다. 여기서는 특별하게 변경을 할 것은 없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설정에서 삭제해도 되는 것이 위협 검사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하루에 한 번씩 검사를 하게 구성이 돼 있어서 조금은 컴퓨터에 부담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항목은 항상 최신업데이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기본적 설정인 1시간마다 한번 업데이트 확인은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특별하게 해당 시간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해당 부분을 더블 클릭을 해주면 더 상세하게 변경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Malwarebytes

Malwarebytes Anti Malware Premium(멀웨어바이트 안티 멀웨어 프리미엄) 쇼핑 몰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