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이라는 것이 발달하면서 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인터넷을 검색을 통해서 지식과 상식, 생활경제, 법규, 뉴스 등을 쉽게 접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인터넷이라는 공간은 정말로 편리하고 좋은 점이 있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는 어두운 면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로서는 자녀가 성인 사이트나 성인 콘텐츠에 노출되는 것은 싫을 것입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 가지 방법들을 설명을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간단하게 성인사이트를 차단해주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은 WebFilter Pro를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WebFilter Pro는 간단하게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는 부가기능입니다. 해당 WebFilter Pro를 설치하고 나면 오른쪽 위에 보시면 새로운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해당 사이트에 화이트 리스트, 블랙 리스트,설정 항목으로 나누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즉 간단한 게 사용자가 임의적으로 해당 사이트에 대해서 차단 및 허가를 할 수 있게 설정을 할 수 있게 돼 있습니다.

WebFilter Pro 메인 화면WebFilter Pro 메인 화면

일단 WebFilter Pro 설정 화면으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비밀번호를 보호모드를 실행을 할 수가 있으며 멀웨어(Malware), 바이러스. 피싱사이트 차단, 성인 사이트, 성인 콘텐츠, 마리화나, 마약, P2P서비스, 무기, 도박, 스팸 웹서버, 페이스북 같은 소셜네트워킹 서비스 사이트 차단 등 서비스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WebFilter Pro에서는 해당 부분에 보시면 Alert라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은 설정 항목에서 Email 부분을 체크를 해두면 해당 이메일 보내지는 형식입니다. 물론 해당 이메일 통지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간단하게 이메일 주소를 입력을 해주고 나면 이메일에 확인 메일에서 연결된 링크를 선택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되는 형식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리고 Sync Black White List 기능은 간단하게 다른 사용자와 블랙리스트, 화이트 리스트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WebFilter Pro 차단 설정WebFilter Pro 차단 설정

그리고 나서 한번 SNS 항목을 차단하고 페이스북에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페이스북에 접속을 시도하면 아래와 같이 웹사이트 차단 항목이 나타나면 그리고 계정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서 어떤 사이트에 접속해서 차단되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일단 단점은 구글 크롬을 사용하지 않으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이 조금은 아쉽기도 합니다. 물론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Opendns혹은 Norton DNS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원도우에 있는 기본적인 기능으로 자녀의 컴퓨터를 차단할 수가 있으니까 해당 기능과 함께 사용한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WebFilter Pro

WebFilter Pro 차단 결과WebFilter Pro 차단 결과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