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M4A 라는 확장자는 기본적으로 Advanced Audio Coding(AAC,고급오디오 부호화)로 인코딩으로 돼 있는 오디오 파일의 확장자이면 손실압축이면서 MP3 다음에 사용될 예정이 되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m4v,m4p,m4a은 애플이 정한 확장자이고 m4a같은경우에는 Apple Lossless에서는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일단 갤럭시 5 LTE-A에서 기본적으로 있는 기능인 통화녹음을 통해서 통화 녹음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Call(콜)폴더에 m4a 확장자로 저장이 돼 있습니다. 일단 해당 폴더에서 m4a 확장자로된 통화 녹음 파일을 하드디스크에 복사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팟 인코더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나서 mp3로 변환을 하고 싶은 통화 녹음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 넣어주면 아래와 같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 PC 저장용을 선택을 해주고 나서 오디오 추출용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가 있는 것이 ogg,mp3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어느 것을 선택하든지 이제 컴퓨터에서 인식할 수가 있고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재생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MP3로 변환할 것이므로 MP3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간단하게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휴대폰 통화 녹음 파일 m4a를 mp3로 변환하는 방법휴대폰 통화 녹음 파일 m4a를 mp3로 변환하는 방법

여기서 음질을 변경하고 싶을 수가 있습니다. 음질 같은 경우에는 일단 다음 인코더 메인 화면에서 환경설정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오디오 코덱 부분을 확장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음질, 샘플레이트, 노멀라이저등을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두 번째 방법으로 진행하면 쉽게 m4a를 MP3로 변환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다음 팟 인코더 음질 변경다음 팟 인코더 음질 변경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