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 문자를 이용한 소액결제를 유도하는 스미싱(Smishing,スミッシング)으로 말미암아서 금전적인 피해가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정말로 편리하게 일상에서 일을 처리할 수가 있고 아니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는 편리한 것 같습니다. 보통은 안드로이드 OS를 노려서 메신저 서비스나 문자를 통해서 링크를 걸어서 악성코드를 설치해서 금전적인 피해를 주는 경우나 아니면 게임머니를 결재가 되었다니 미환급된 것이 있다니 해서 전화를 유도해서 결재취소를 하려면 인증번호가 필요하다고 해서 인증번호를 불러주면 해당 인증 번호를 피해자에게 받게 해서 피해자가 인증번호를 알려주면 해당 인증번호를 통해서 휴대폰 소액결제 처리해서 해당 사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일도 있을 것입니다.

그럼 오늘은 간단하게 LGU+에서 휴대폰 소액결제부분을 차단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각 통신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먼저 해당  LGU+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홈페이지->My 페이지->요금조회->휴대폰소액결제->결제차단 및 해제부분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LGU+고객이라서 일단 LGU+기준으로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LGU+홈페이지

먼저 해당 부분에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는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조회,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한도 조회 및 변경, 결제 차단 및 해제, 비밀번호 등록 및 해제가 보일 것입니다. 일단 이용한도 제한은 기본적으로 300,000원으로 설정이 돼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소액결제를 사용해야 하면 한 달에 얼마로 정해서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한도를 지정해놓고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결제 차단 및 해제는 말 그대로 휴대폰 에서 이루어지는 소액결제에 대한 차단과 그리고 해제할 수 있으면 그리고 해제와 설정을 위해서는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 등록 및 해제를 통해서는 간단하게 자신이 비밀번호를 등록해서 자녀분들이나 가족들이 자신의 휴대폰을 통해서 소액결제를 하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입니다. 아니면 소액결제 한도 제한 같은 경우에 자녀폰에 이용한도를 일정하게 정해두어 일정 금액 이상 과도하게 소액결제를 하는데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휴대폰+114,1544-0010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