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유무선 공유기 펌웨어 9.44 보안 업데이트

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 공유기 해킹으로 말미암은 피해가 많이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글들을 보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ipTime유무선 공유기 제품의 보안 관련 패치가 포함된 보안 펌웨어 갱신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펌웨어서는 최근에 자주 일어나는 공유기 해킹 관련한 보안을 강화했으면 이번 보안 펌웨어 갱신에서는 기존의 자동, 수동갱신 업그레이드 방식에서 온라인 자동 업그레이드 방식을 도입했으면 더욱 편하게 최신 버전 펌웨어로 갱신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ipTime N604T 제품은 제외)물론 온라인 자동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공유기가 인터넷이 연결된 환경이어야 되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먼저 기존에 DNS를 수동으로 돼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공유기가 펌웨어를 진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9.44 버전으로 갱신이 이루어진 것을 볼 수가 있으면 온라인 자동 업그레이드 방식이 새롭게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펌웨어 버전 업데이트를 하면 수동으로 DNS 설정을 해놓고 사용하시거나 공유기 해킹을 통해서 수동으로 공유기 DNS 서버 설정에 설정된 값은 기본적으로 체크 값은 초기화가 되면 기존에 DNS를 변경해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그냥 다시 체크를 설정하시면 되고 만약 자신이 변경하지 않았는데 변경이 돼 있으면 해당 부분에 있는 값들을 다 지워준 상태에서 해당 부분을 체크 해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ipTime공유기 사용자들은 반드시 자신의 공유기 펌웨어를 최신으로 유지를 통한 공유기 환경 설정, 공유기 로그인 설정 값들이 변경되어서 개인정보 유출들을 방지하기 위해서 신경을 쓰시는 것이 바람 짓 한 행동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ipTime 공식 사이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