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36(파이어폭스 36) 보안 업데이트

꿈을꾸는 파랑새

모질라에서 제공을 하는 Firefox에 대한 새로운 보안 갱신이 적용이 된 Firefox 36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번 보안 업데이트는 총 17건의 보안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으면 이 중에서 MP4 비디오 재생 중인 libstagefright 버퍼오버플러워, IndexedDB Use-after-free 문제 등을 수정을 진행했으면 이번에는 중요한 지원 중 하나인 Http/2 지원입니다. 즉 HTTP/2 프로토콜을 완벽하게 지원하게 되었으면 Phasing out Certificates with 1024-bit RSA Keys를 통한 단계적인 1024비트 RAS 인증키를 단계적으로 제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서 HTTP 접속을 지원하는 웹사이트 중에서 1024 비트 인증키를 사용하는 웹사이트는 일부 접속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까 이점은 기억하고 있어야겠습니다.

일부 MSE(Media Source Extension)지원
MSE에 대한 부분 지원은 기본 HTML5재생을 지원을 하려고 파이어폭스에 추가되었으면 Youtube에서 Adobe Flash Player이 설치돼 있지 않거나 무효화 돼 있으면 HTML5플레이어가 자동으로 사이트에 적용돼서 사용되면 이렇게 구현된 동영상은 비디오 해상도 선택 등에서 제한되며 그리고 Firefox 36를 사용해서 HTML에서 Flash Player를 사용할 때 사용할 수가 있는 동영상 해상도는 720P로 제한되며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about:config 입력을 하고 나서 media.mediasource.enabled 검색을 하고 나서 해당 항목에서는 기본적으로 false로 돼 있는지 true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Youtube에서 더 높은 해상도를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Windows 환경에서 Adobe Flash Player 보호모드 샌드 박스 해제 가능
보호모드는 낮은 무결성 프로세스로 Adobe Flash Player를 실행하게 돼 있습니다. 즉 파이어폭스 사용을 하는데 크게 불편은 없지만, 일부가 문제가 될 수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dom.ipc.plugins.flash.disable-protected-mode 값은 false->True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그리고 안전하지 않은 RC4 암호화를 최대한 사용하지 않는 등 여러 가지가 변경이 되었고 재부팅 후 Facebook,Google이 로그아웃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