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연락처를 백업을 해두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5에서 간단하게 전화번호를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먼저 2가지 방법으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1번째 방법은 기본적으로 연락처에 있는 기능을 통해서 간단하게 전화번호를 백업하는 방법과 그리고 삼성에서 제공하는 키스(Kies)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전화번호를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 있는 연락처를 통해서 전화번호를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연락처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저장해둔 전화번호들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1번으로 표시하는 부분을 눌러주면 다양한 메뉴들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2번으로 표시하는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연락처라는 것이 나올 것이고 여기서 가져오기/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쉽게 이해를 할 수가 있겠지만 여기서 가져오기는 이전에 백업해준 전화번호를 불러오는 것이고 내보내기는 현재 있는 전화번호를 백업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메뉴들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가 있는 것은 SD 저장공간에서 가져오기, USB 저장공간으로 내보내기, SD 카드에서 가져오기, SD 카드 내보기, USIM 카드에 내보내기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고 저장할 이름을 변경해도 되고 안 해도 되지만 변경을 하고 싶은 분들은 변경하고 저장을 하면 자신이 저장해둔 곳에 vcf확장자로 저장이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 5 전화번호 저장,GALAXY 5 전화번호 백업 방법 1갤럭시 5 전화번호 저장,GALAXY 5 전화번호 백업 방법 1

다음은 Kies(키스)를 통해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Kies를 실행을 하고 나서 USB 데이터 케이블과 갤럭시 5를 연결을 해주면 연결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백업/복원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다양한 부분을 백업할 수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자신이 백업하고 싶은 부분을 선택하고 백업버튼을 눌러주면 갤럭시 5에서 있는 메시지, 이메일, 전화번호등을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다시 복원을 해야 하면 해당 백업을 통해서 다시 복원을 해두면 됩니다. 항상 만약을 대비해서 미리 백업을 해둔다면 전화번호가 지워지더라도 복원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갤럭시 5 전화번호 저장,GALAXY 5 전화번호 백업 방법 2갤럭시 5 전화번호 저장,GALAXY 5 전화번호 백업 방법 2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