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에서 간단하게 모든 앱에서 앱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Windows 10 Technical Preview를 기준으로 글을 적으면 정식으로 Windows 10이 출시되면 바뀔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일단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Windows 8에서 기존에 없었던 앱 화면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어떻게 적응을 하면 편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어떻게 보면 불편하기도 할 것입니다. 그리고 기존에 시작 버튼을 사라져서 이런저런 방법을 생각해야 하는 일도 있습니다.

그리고 Windows 10 Technical Preview에서는 시작버튼을 부활했고 Windows 8에서 있던 앱들은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기존의 시작 버튼과 Windows 8에 있던 앱 타일형의 절충안으로 나온 것이 아니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일단 해당 부분을 이용하면 편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겠지만, 해당 부분이 신경이 쓰이는 분들은 해당 부분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C:\사용자계정\AppDate\Local\Microsoft\Windows\Application Shortcuts 으로 이동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다양한 폴더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폴더들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만약 혹시나 해당 부분을 부활하고 싶으면 해당 폴더들을 다른 곳에 복사를 해두면 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기존에 옆에 차지하고 있던 앱들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번거롭게 하기 싫고 그냥 조금 더 쉽게 하고 싶은 경우에는 간단하게 해당 앱을 선택을 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메뉴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Unpin from start를 눌러주면 해당 앱은 사라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그전에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하는 앱 같은 경우에는 자동으로 갱신되는 것을 정지시키기 위해서 Turn live tile off를 선택해서 꺼버리고 앞의 과정을 거치면 깔끔하게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어느 방법을 선택하든 사용자가 편한 것을 선택하시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