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 해외직구가 활성화되면서 해외쇼핑몰에서 수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굳이 해외직구를 하지 않더라도 여행을 가거나 할 때 등 여러 가지 상황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다양한 환율계산을 도와주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등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해당 부분들의 단점들은 아마도 여행자 수표 사거나 외화 수표 팔거나 송금을 받을 때, 송금을 보낼 때 환율을 알 수가 없어서 조금은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인 외환은행 스마트 환율은 이런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가 있게 도와주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먼저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가 간단하게 현재 자신이 설정한 환율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계산기를 통해서 더욱더 자세하게 환율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송금을 보낼 때, 여행자 수표를 살 때, 외화 수표를 팔 때 등 설정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환율계산을 할 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설정 부분에서는 흔히 말하는 위조 지폐정보를 통해서 위조 지폐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어서 여행하거나 외화 거래를 해야 하면 아마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외환 은행 스마트 환율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