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전화를 번호를 백업하는 방법은 삼성에서 제공하는 Samsung Kies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간단하게 갤럭시 U에 있는 기능을 사용해서 SD카드로 전화번호를 백업파일로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메인화면에서 전화번호 주소록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메뉴 버튼을 눌러주면 팝업창이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화살표가 표시하는 가져오기/내보내기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버튼을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SD 카드가 져오기, SD카드 내보내기가 있는데. 여기서 SD 카드 내보내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SD카드로 주소록 파일이 vcf형태로 저장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즉 반대로 전화번호를 다 삭제한 상태에서 역으로 이용한다면 아래와 같이 연락처를 읽는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메시지가 읽어오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제가 확인한 바로는 제가 현재 팔로 우하고 있는 트위터 분들도 함께 저장이 돼 함께 다시 살아난다는 것입니다.

[Security] - 스마트폰에 있는 개인정보 파일을 암호화 해주는 KISA SECURE FILE MANAGER

물론 해당 파일은 Samsung Kies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해당 파일을 잘 백업해두면 나중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이면 만약 보안을 생각한다면 해당 파일을 암호화해서 보관하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