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업데이트 주기 변경 및 파이어폭스 업데이트 알림 간격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파이어폭스에서는 기본적으로 도구->상세->업데이트 항목으로 이동을 해보면 기본적으로 자동 업데이트부분에 체크가 돼 있을 것입니다. 해당 부분은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중에서 보안 업데이트 혹은 기타 버그 수정을 한 업데이트를 자동 업데이트를 해서 사용자가 이용하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언제나 최신상태로 만들어 주어서 웹브라우저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곳입니다. 여기서 일부분들은 자동갱신이 싫어서 해당 부분을 꺼버리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해당 부분을 갱신 주기 및 업데이트 알림 간격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이어폭스 자동 업데이트 환경 설정파이어폭스 자동 업데이트 환경 설정

먼저 파이어폭스 업데이트 주기 변경 및 파이어폭스 업데이트 알림 간격 변경하려면 about:config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해당 부분은 고급 모드이기떄문에 다른 것을 잘못 변경 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가 불안정해질 수가 있으므로 다른 부분은 함부로 변경을 하시면 안 될 것입니다. 먼저 about:config로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화살표가 표시하는 곳에서 app.update.interval을 입력을 해주면 자동으로 해당 app.update.interval 부분을 찾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파이어폭스 about:config 설정 화면파이어폭스 about:config 설정 화면

그러면 해당 app.update.interval 부분이 나타날 것이데 여기서 기본적인 설정에서 43200으로 돼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은 초 단위입니다. 그러므로 12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만약 자신이 변경하고 시간이 있으면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초 단위니까 초 단위로 잘 변환해서 수치를 입력하시면 될 것입니다.

파이어폭스 업데이트 주기 변경파이어폭스 업데이트 주기 변경

다음은 app.update.promptWaitTime은 업데이트 알림 간격을 나타내는 부분으로 172800으로 설정이 돼 있으면 48시간이니까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초 단위이므로 시간을 초로 잘 변환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물론 이런 업데이트 부분이 귀찮다고 느껴지시면 꺼버리면 되겠지만 그래면 보안업데이트가 안되어서 보안에 취약해지니 조금은 귀찮더라도 자동 업데이트로 설정을 해두고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파이어폭스 업데이트 알림 간격 변경파이어폭스 업데이트 알림 간격 변경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