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폰트보다는 다른 기타 폰트들을 한번 설치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인터넷을 통해서 폰트를 구하고 나서 간단하게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한번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에서 자신이 마음에 드는 폰트를 내려받기해줍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형식으로 돼 있을 것인데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폰트들이 압축된 경우 바로 압축을 풀어주면 각각의 폰트들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마음에 드는 폰트를 선택하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설치라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설치를 눌러주면 관리자 권한을 획득하고 해당 폰트가 설치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확인 방법은 간단하게 C:\windows\fonts폴더로 이동을 하면 다양한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폰트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폰트 설치방법 1윈도우에서 폰트 설치방법 1윈도우에서 폰트 설치방법 2윈도우에서 폰트 설치방법 2

또 다른 방법은 앞서 이야기한 C:\windows\fonts에서 자신이 설치할 폰트들을 해당 폴더인 C:\windows\fonts에서 직접 복사를 해주고 넣어주면 됩니다. 물론 여기서 마음에 들지 않는 폰트들이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에서 폰트 설치방법 3윈도우에서 폰트 설치방법 3

마음에 들지 않는 폰트는 여기서 바로 삭제버튼을 통해서 삭제를 해버리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인터넷에서 자신이 원하는 폰트를 구해서 쉽게 자신의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