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윈도우 볼륨 무음으로 변경을 위한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작업을 하려면 프로그램을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먼저 nircmd이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해당 nircmd은 기본적으로 압축 파일로 구성돼 있어서 간단하게 압축프로그램을 통해서 압축을 풀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바탕화면에서 새로 만들기->바로 가기를 클릭을 해주고 나서 nircmd가 있는 폴더를 선택하고 nircmd파일을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한 칸 띄우고 나서 mustesysvolume 2라는 것을 적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눌러주고 간단하게 바로 가기 이름을 설정을 지정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지난 시간에 간단하게 단축키 지정하는 방법을 응용하는 부분입니다. 간단하게 바로 가기 키에서 자신이 원하는 단축키를 지정을 해주고 나서 그리고 아이콘 변경을 눌러주어서 자신이 원하는 아이콘을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단축키를 눌러주면 볼륨이 무음 처리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nircmd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