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세계적인 음악플레이어중 하나인 foobar2000에서 음악을 재생할 때 가사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마다 음악을 듣는 장르도 다르고 음악을 감상할 때 단순히 음악을 듣는 분이랑 아니면 음악을 들을 때 가사가 필요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foobar2000에서 가사를 보고 사용자가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foobar2000에서 Preferences에 접근해서 Components로 이동하면 자신의 foobar2000에서 설치된 components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이 Lyric Show Panel 3가 필요합니다. 먼저 해당 부분에서 Get components를 선택하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면 브라우저가 열릴 것이고 Lyric Show Panel 3을 내려받기해서 압축을 풀어줍니다.

그리고 압축을 풀 폴더를 C:\Program Files\foobar 2000\components에 풀면 됩니다. 그런데 해당 폴더에 파일을 복사하려고 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폴더에서 압축을 풀고 해당 폴더에 복사하면 간단하게 관리자권한을 실행할 것인지 물어볼 것입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그러면 다시 환경설정 부분에서 components 부분에서 Lyric Show Panel 3가 들어가 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을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View->Lyric Show Panel 3을 선택을 해주면 인터넷이 연결돼 있으면 음악정보를 바탕으로 새로운 창으로 가사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표시가 되는 가사가 있지만 아직은 표시가 되지 않는 가사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사용자가 간단하게 편집기능을 확 용해서 아래와 같이 사용자가 편집할 수도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저번에 foobar2000를 통해서 CD에서 음원을 추출하는 방법이랑 같이 사용한다면 음악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