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이든 노트북이든 사용하다 보면 가끔 동영상을 재생시키기 위해서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을 선택하려고 하면 다양한 동영상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KmPlayer, 곰플레이어, 다음 팟플레이어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런 동영상 재생프로그램들을 이용해서 하드웨어가속 을 해서 동영상을 돌리기도 하고 각종 코덱을 사용해서 하드웨어가속(Dxva) 같은것을 이용해서 더욱더 좋은 동영상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동영상 프로그램은 이런 하드웨어 가속 기능 같은 없고 오직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한 기능들만 있어서 불필요한 것을 없애버린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입니다. 해당 동영상 프로그램 특징은 토렌트 파일이나 Magnet 링크를 직접 재생시켜버리는 능력이 있는 동영상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보통은 기본적으로 이렇게 토렌트에 있는 동영상을 보고 싶으면 내려받기하거나 동영상 다운로드 중에 더블 클릭을 통한 재생을 하는 방법이 있지만 일부 동영상 같은 경우 깨진 동영상 파일 같은 경우에는 재생이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ROX Player 이런 것을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동영상 프로그램이지만 단점은 인터넷 등 기타 환경에 의해서 버퍼링 혹은 동영상 재생이 되는 속도가 느려질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이 단점인 것 같습니다. 물론 인터넷 속도 부분은 사용자 인터넷 속도 때문이겠지만요.

ROX Player 메인ROX Player 메인

그리고 기본적으로 해당 ROX Player에서는 기본적으로 URL을 재생할 수가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타 동영상 프로그램에서도 실행되는 부분입니다. 일단 해당 ROX Player을 실행해서 File 부분에서 Open URL 통해서 열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 URL을 입력할 수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 주소를 알고 있다면 해당 부분에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유튜브 같은 경우에는 무난하게 동영상이 됩니다.

ROX Player URL 열기ROX Player URL 열기ROX Player URL 동영상 재생ROX Player URL 동영상 재생

그리고 마지막으로 해당 ROX Player동영상 재생프로그램은 간단하게나마 동영상의 대비, 색상, 채도, 밝기 등을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쉽게 동영상을 보다가 변경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일단 ROX Player는 다른 기본적으로 있는 하드웨어 가속, 음장 효과 등 이런 부분이 제공되고 있지 않지만, 그냥 동영상만 돌리면 된다는 환경에서는 도움이 될 수 있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ROX Player

ROX Player 대비 조절ROX Player 대비 조절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