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열 일것입니다. 물론 다른 전자기기 등도 마찬가지로 열이 발생을 하고 열이 발생을 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열이 많으면 이를 냉각하기 위해서 쿨링팬들이 더욱더 많이 회전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컴퓨터에서 있는 여러 가지 부품에 대해서 수명단축, 컴퓨터다운 현상들이 발생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프로그램은 CPU-Z로 유명한 CPUID에서 제작해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HWMonitor Pro에서는 온도, CPU 온도·하드디스크 온도, 그래픽카드 전압, 그래픽 카드 온도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설치 버전과 포터블 버전이 있으므로 사용자에게 알맞은 것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HWMonitor ProHWMonitor Pro

먼저 해당 HWMonitor Pro는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 노트북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간단하게 온도를 측정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매일매일 보는 것보다는 한 번씩 실행을 시켜두어서 온도 변화를 살펴보고 온도가 높으면 한 번쯤은 컴퓨터 쿨링펜, 노트북 쿨링펜 같은 것을 점검을 해보고 환기구 부분에 쌓여 있는 먼지 등을 털어내어 주면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HWMonitor Pro

그리고 HWMonitor Pro는 아니지만 이런 비슷한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 중에서는 저번에 소개해 드린 Speccy이 있습니다. 일단 Speccy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HWMonitor Pro보다는 컴퓨터나 노트북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가 있으면 물론 기본적으로 자신이 사용하는 부품 등의 온도, 전압 등을 한눈에 쉽게 볼 수가 있어서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어느 것을 선택하는 것은 컴퓨터 혹은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한 번씩 사용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하드디스크만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싶은 분들은 CrystalDiskInfo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SpeccySpeccy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