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을 하면서 파일을 공유할수 있는 volafile.io

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이라는 공간은 정말 다양한 세계가 펼쳐진 곳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인터넷에서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 드라이브,스카이 드라이브, 드롭 박스등 여러 가지 서비스를 통해서 파일을 공유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채팅사이트 간단하게 채팅을 하면서 파일을 업로드와 내려받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사이트는 어떠한 계정과 그리고 비밀번호를 필요는 하지 않습니다. 먼저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Create Room과 discover Rooms 2가지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Create Room은 자신이 새로운 채팅방을 만드는 것이고 discover Rooms는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채팅방에 접속할 수가 있고 해당 사용자가 올린 놓은 파일을 내려받기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volafile.io

아래는 discover Rooms 중 한 곳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해당 사용자가 다양한 파일들을 올린 놓은 것을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음악이든 동영상이든 문서이든 간에 사용자가 올릴 수가 있고 물론 다른 사용자가 해당 파일을 내려받기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자신이 채팅방을 만들고 해당 채팅방에 파일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다만, 업로드 된 파일은 12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게 조치가 돼 있습니다.

일단 어떻게 보면 편리하게 사용자까지 대화하면서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지만, 단점으로는 아마도 개인정보 관련 파일을 올린다거나 파일 등을 내려받아서 실행했는데 보니까 악성코드일 가능성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의 주의가 요구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채팅을 할 목적으로 한다면 제가 이전에 블로그에 적은 채팅사이트들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