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채팅이라는 것이 네트워크를 통해서 사용자와 다른 사용자 간에 서러 실시간을 글을 주고받는 것이면 채팅이라는 단어를 개인적으로 떠올리면 예전에 PC통신을 통해서 다른 사람과 즐겁게 PC통신을 나누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이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카카오톡 같은 걸로 쉽게 채팅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채팅사이트는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Chatcrypt라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 보시면 AES-256 CTR 암호화를 수행하고 있고 같은 비밀번호를 아는 채팅 참가자를 제외하고 채팅내용을 읽을 수가 없게 구성이 돼 있는 채팅 사이트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채팅방,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Secure CHAT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채팅 사이트에서는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나 아니면 블로그에 사용할 수 있게 HTML 소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간단하게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Chatcrypt 서비스를 구현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채팅을 시작하고 일단 음성이나 파일공유 같은 기능은 지원하고 있지 않지만 간단하게 대화를 나누고 싶은 경우에 사용할만한 채팅사이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개인정보 같은 것은 함부로 입력을 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고 가볍게 채팅을 즐기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Chatcrypt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