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mp3플레이어등과 같은 경우 사용하다 보면 앨범아트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MP3 인코딩을 할 때 CDDB를 통해서 자신이 MP3를 인코딩할 때 앨범정보,아티스트 정보 등을 자동으로 입력을 해주기 때문에 그렇게 크게 불편 없이 사용할 수가 있고 그리고 앨범아트를 추가하고 싶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언어는 영어로 지원되면 일단 일본어는 깨져 보이는 형상이 있지만 일단 영어로 검색하면 정상적으로 앨범아트가 출력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음악파일들이 위치한 폴더를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앨범아트를 사용하고 싶은 MP3파일을 선택하고 나서 Load other covers를 눌러주면 인터넷을 통해서 검색이 이루어지고 그리고 앨범아트들이 검색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앨범아트를 선택을 하고 Apply를 선택을 해주시면 끝입니다.

Creevity Mp3 Cover Downloader

그리고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일본어는 아래와 같이 언어가 깨져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이런 현상을 경험하시는 분들은 저번에 윈도우미디어플레이를 사용해서 음원을 추출하는 방법에서 설명한 것처럼 해당 방법을 통해서 앨범아트를 적용시켜주면 어렵지 않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MP3 tag를 기초로 하고 있기 때문에 MP3 tag를 영어로 입력을 해주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