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코드 수동 검사 프로그램-Kaspersky Virus Removal Tool

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악성코드로부터 보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의 하나가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프로그램)을 설치를 한 후 실시간 감시 상태와 최신 업데이트 상태로 유지하는 것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악성코드 감염 특히 Kill Av 계열 같은 경우에는 안티바이러스 제품의 실시간 감시와 그리고 갱신 상태를 무력화하는 기능을 포함돼 있습니다. 아마도 이러할 때 정말로 곤란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이러면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Kaspersky Virus Removal Tool은 러시아 보안업체인 카스퍼스키에서 제공을 하는 수동 바이러스 제거 도구입니다.

Kaspersky Virus Removal Tool

일단 기본적으로 버전 11, 버전 10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버전 10버전은 한국어 버전이 있기 때문에 굳이 한글화가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하면 저는 버전 11버전을 사용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Kaspersky Virus Removal Tool은 기본적으로 갱신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면 만약 자신이 내려받기한 지 오래되었다 싶으면 새로운 갱신 파일을 수동으로 내려받기해서 실행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인 옵션에서는 검사영역과 그리고 Security Level 조절과 그리고 Kaspersky Virus Removal Tool에서는 기본적으로 자가보호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면 물론 Security Level 설정 부분에서는 압축파일검사, 이메일 포멧 검사 기능 등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Additional 부분 설정을 통한 휴리스틱 검사 강도도 조절, Rootkit 검사 시 Deep Scan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설정해서 검사하는 것이 더 정밀하게 검사를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메인 화면인 Automatic scan을 통해서 검사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검사시간은 자신이 사용하는 하드디스크의 용량과 그리고 속도 등에 따라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비상시에 사용할 수 있는 비상도구이면서 그리고 Kaspersky의 명성에 맞게 높은 진단율을 볼 수가 있지만, 갱신 기능을 따로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매번 제품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으로 작용할 수가 있고 그리고 172MB 달하는 용량을 내려받기해야 하는 불편과 느린 악성코드 검사속도는 조금은 단점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