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른 사람에게 감추고 싶은 폴더나 파일들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따로 개인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은 분들은 여러 사람과 사용하다 보면 이런저런 방법으로 자신만의 파일을 숨기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일단 기본적으로 한국어는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최악은 민감한 폴더에 있는 파일들이 유출되면 피곤해질 것입니다. 가족과 컴퓨터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나 회사에서 중요한 문서 등을 다루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먼저 무료 버전은 256비트 AES암호화를 사용할 수가 없고 일부 기능제한 등이 있습니다.

Folder Protect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키고 나서 자신이 폴더를 잠그고 싶은 폴더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만약 폴더 잠금이 해제된 상태에서는 기본적으로 해당 폴더에 있는 파일들이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파일을 잠금을 실행하면 해당 폴더에서는 Lockdir이라는 파일 하나만 보이고 자신이 원하는 폴더에 있는 파일들은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암호해제를 위해서는 예를 들어 기존에 바탕화면에서 실행을 시켜서 특정 폴더를 잠금을 했다면 특정 폴더에 있는 Lockdir을 실행을 시켜서 해제해야 하면 바탕화면에 있는 기존파일을 실행시키면 새로운 폴더를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폴더를 잠그고 싶은 분들과 그리고 USB 메모리에 넣고 다니면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을 것 같고 특히 USB 메모리에 폴더에 해당 프로그램으로 폴더 잠금을 해두면 실수로 USB 메모리를 잊어버리더라도 개인정보 유출 관련해서 피해는 최소화할 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단 지난번에 소개해준 잠금 프로그램이나 암호화 프로그램들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