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자신이 컴퓨터 사용시간을 알 수 있게 기록을 해주는 프로그램인 Work Time Monitor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저번 시간에 지난 시간에 간단하게 컴퓨터 사용시간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해당 방법이 Speccy에 있는 기능 중에서 간단하게 컴퓨터 사용시간을 알아보는 것이었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인 Work Time Monitor은 아마도 자신이 컴퓨터를 얼마나 사용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나 자녀의 컴퓨터 사용시간 알고 싶을 때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Work Time Monitor는 설치를 기본적으로 해야 하면 가볍게 운영체제에서 돌아가기 때문에 심하게 컴퓨터에 부담을 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면 해당 프로그램은 일일 월별 사용통계를 모니터, 텍스트 파일의 모든 정보 기록을 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에서 로그정보를 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Work Time Monitor

먼저 시스템 트레이 부분에서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아니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활용해서 로그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켜보면 기본적으로 작업이 끝날 때까지 모든 활동이 기록이 되면 그리고 로그를 저장할 날짜 등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로그정보가 기록이 되는 것은 전체 작동일수, 작동시간, 평균작동 시간 등이 기록이 됩니다. 일단 가볍게 컴퓨터 사용시간을 추적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인 구성은 영어로 되어 있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은 영어이기 때문에 쉽게 사용하실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