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은 야후 재팬을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은 전혀 상관이 없는 부분이지만 저같이 야후 재팬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조금은 상관이 있는 부분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지난 2013년5월16일에 YAHOO JAPAN에서 야후 재팬 ID를 관리하는 서버에서 외부로부터 부정 접근을 받아서 최대 2,200만 건에 해당 아이디(ID)가 유출가능성이 제기되어서 비밀번호와 비밀번호 확인 질문 같은 것은 일부 148.6만 건에 대해서는 불가역 암호화된 비밀번호, 비밀번호 잊어버렸을 때 질문 부분에 대한 일부가 유출될 가능성이 크지만, 해당 부분을 통한 로그인은 안 되지만 야후 재팬에서는 5월24일부터는 강제적인 비밀번호질문을 재설정했고 사용자가 로그인할 때 재설정 메시지를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대상이 되는 ID인지 확인하는 부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야후 재팬에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방법과 컴퓨터(PC)로 접속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으로 접속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야후 재팬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야후 재팬 아이디가 유출대상인지 확인하는 부분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해당 부분을 눌러주어서 로그인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확인문자를 입력하게 돼 있는데 여기서는 일본어 키보드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러니 미리 일본어 키보드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 경우에는 구글에서 제공을 해주는 구글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확인문자는 저 경우 전부 일본어로 표시되었습니다.)그러고 나서 잠시만 기다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보안사건은 피해갈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