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명함(名刺,Visiting card)이라는 것이 전화 이메일 주소, 회사명 등을 넣어서 비즈니스 할 때 첫대면을 할 때 서로 명함을 교환하기도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자신만의 블로그 명함을 만들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학생분들은 패션명함을 만들서 자기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제가 아는 지식으로는 고대 중국 삼국시대 때 오나라의 무장인 주연의 무덤에서 명함이 발견되었고 세계에서 현재존재하는 가장 오래된 명함(名刺,Visiting card)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저번에 이색 명함을 소개해 드린 적도 있었습니다.

폼텍

일단 해당 폼텍에서 판매를 하는 잉크젯 프린터 전용 명함용지를 사용한다면 집에서 간단하게 자신만의 블로그 명함이나 급할 때 명함(名刺,Visiting card)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고 물론 패션명함도 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저는 개인적으로 인터파크에서 배송료 미포함해서 5,94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그렇게 되면 만원 안에 가격으로 간단하게 블로그 명함이나 명함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제품은 아래와 같이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총 20장으로 구성이 돼 있으면 1장당 10개를 만들 수 있게 설정이 돼 있습니다. 물론 명함(名刺,Visiting card)을 만들려면 전문적으로 자신이 사진편집을 하면 되지만 해당 폼텍 에서는 명함(名刺,Visiting card)을 만들 수 있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인 폼텍 디자인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키면 자신이 구매한 제품 그리고 제품 코드번호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화면 상에서는 다른 제품을 선택했지만 보시면 원래 제품코드인 IP-3700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양식파일을 사용해 만들 수가 있으면 물론 QR 코드를 만드는 기능도 포함돼 있어서 따로 QR 코드(QRコード,QR code)를 만드는 일을 하지 않아도 되어서 누구나 쉽게 명함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프린터 설정은 각자 설정하시면 되는데 저 경우 저번에 소개해 드린 잉크절약, 이나 프린터 용지 절약하는 설정 부분이 있어서 저는 해당 부분을 변경해서 고품질, 컬러 인쇄, 컬러 농도를 변경하고 진행을 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간단하게 한번 블로그 명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는 양면인쇄를 했고 QR 코드(QRコード,QR code)는 뒷면으로 인쇄했는데 간격을 잘못 맞추어서 균형이 잘 맞지 않았습니다. 일단 해당 명함용지를 활용한다면 간단하게 명함을 만들고 싶은 분들에 도움이 크게 될 것 같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그리고 물론 QR코드(QRコード,QR code)를 만들고 나서 QR코드가 인식이 되는지 한번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한번 찍어보고 인쇄하는것이 도움이 될것입니다.

예1)블로그 명함예1)블로그 명함예2)블로그 명함예2)블로그 명함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