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Trend Micro Mobile Backup and Restore는 보안 업체인 Trend Micro에서 운영하는 스마트폰 백업과 복구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저번에 소개해 드린 Trend Micro Mobile Security(ウイルスバスターモバイル)제작 업체이기도 합니다.

먼저 해당 스마트폰 백업, 복구 애플리케이션인 Trend Micro Mobile Backup and Restore를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계정이 필요하면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계정을 만들어야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일단 용량은 50MB입니다.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기본적으로 설정된 스마트폰 모델명을 사용해도 되고 아니면 간단하게 변경을 해줍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으로 진입하면 간단하게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해당 영역에 대한 설명 백업과 복구, 기타 등으로 구성돼 있다는 간단한 설명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메인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이 50MB가 주어져 있고 구름 모양이 하나가 보일 것입니다. 즉 백업을 할 때마다 구름에 색깔이 예쁘게 변경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50MB가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면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고 용량을 증가시킬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백업과 복구에서 지원하는 영역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전화번호 백업, 캘린더,통화 이력, 사진, 음악, 동영상을 백업 등을 백업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50MB에서는 사진, 동영상, 음악 백업은 조금은 부족한 공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자신이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면 간단하게 스마트폰에 있는 내용을 검색하고 해당 폴더마다 용량이 표시돼 있어서 사용자가 쉽게 폴더마다 용량을 확인할 수가 있어서 자신의 백업저장 공간의 양에 따라 적당하게 선택을 해서 업로더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한번 개인적으로 전화번호를 한번 백업을 해보았습니다. 백업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남은 시간과 그리고 연락처를 업로더를 진행 중인 상황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반대로 연락처가 지워졌을 때 자신이 Trend Micro Mobile Backup and Restore에 백업해둔 연락처를 간단하게 스마트폰에 쉽게 복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무료로 제공되는 저장 공간에 50MB이지만 비용을 더 투자해서 공간을 늘린다면 스마트폰이 초기화되거나 아니면 다시 연락처 등을 입력해야 할 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