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저번에 소개해준 스마트폰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인 Trendmicro Mobile Security에서 안전한 웹서핑기능에서 오진으로 말미암은 웹사이트 차단문제를 정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안(Security)] - 스마트폰 안전을 지켜주는 스마트폰 백신(안티바이러스)Trendmicro Mobile Security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오진은 통신 보안->안전한 웹서핑의 보호 수준을 높음으로 설정 시 발생빈도가 증가할 확률이 높습니다.

일단 그냥 사용하지만 그래도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에 오진정정을 통해서 다음에는 오진 없이 사용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럼 오진 정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Trendmicro Mobile Security에서 오진이 발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Trendmicro Mobile Security에서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서 웹서핑하다가 오진이 발생하면 차단 화면과 그리고 해당 사이트에 나가기 그리고 Trendmicro에 신고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단 보시면 차단이 되면 당황을 하지 말고 화살표가 표시하는 Trend micro에 알려주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두 번째 화면처럼 오진이 일어난 주소 그리고 Check Now 버튼이 있는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Check Now를 터치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저 같은 경우에는 안전등급이 정해지지 않아서 해당 부분에 사이트가 차단되었습니다. 일단은 Reclassify request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다음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사이트에 대한 자신이 생각하는 등급을 지정해줍니다. 예를 들어서 저 경우 안전을 선택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보시면 Trendmicro Mobile Security의 특징이 보시면 카테고리를 지정해줄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인이나 비즈니스, 인터넷 보안등이 보이는데 해당 부분을 터치해 보면 더 상세한 부분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저 경우 이웃블로그 분의 블로그를 오진해버려서 블로그로 분류해주고 진행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하면 간단하게 해당 신고내용을 받아볼 이메일 주소와 그리고 해당 사이트의 주인인지 아니면 Trendmicro의 고객인지를 선택해주고 보안 코드를 입력해주면 모든 과정이 끝나면 다음 갱신에서 반영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