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에 음란 사이트나 피싱 사이트 악성코드에 대해 걱정이 신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왠지 재탕하는 기분이 들지만,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저번에 소개해준 노턴 DNS를 소개해준 적이 있습니다. 얼마 전에 확인해보니 해당 기능이 갱신되어서 한번 다시 글을 적어 봅니다. 해당 Norton ConnectSafe 설정으로 악성코드, 피싱 사이트, 성인사이트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Norton ConnectSafe

[보안(Security)] - 노턴 시만텍 유해 사이트 신고 및 사이트 정정 하기

[보안(Security)] - 노턴 시만텍(Norton Symantec)제공하는 Public Dns로 인터넷 속도를 올리고 보안을 향상시키기!

해당 Norton ConnectSafe로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집, 비즈니스로 구별돼 있는데. 어차피 가정에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HOME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Configure Router, Configure PC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줍니다. 공유기 쪽에 설정하고 싶은 분들은 ROUTER을 그냥 PC 즉 개인 컴퓨터에 설정하고 싶은 분은 PC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설정으로 들어가면 저번에는 선택사항이 한 가지밖에 없었지만. 지금은 종류가 3가지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A, B, C 타입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A 타입은 악성코드(malware),피싱 사이트(phishing sites), scam sites 위협으로부터 사용자 컴퓨터를 지키고 싶은 분이나 A 그리고 다른 안티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를 사용하고 있다면 A 타입을 선택하면 컴퓨터보안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B 타입은 A 타입에 성인사이트 차단이 가능하고 C 타입은 A+B타입을 합쳐 놓은 것에 Non Family Friendly를 더한 것을 사용하고 싶으면 C 타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간단하게 컴퓨터에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제어판->모든 제어판 항목->네트워크 및 공유센터->어댑터 설정 변경을 각각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 영역을 볼 수 있는데 자신이 사용하는 네트워크 영역을 선택하고 속성을 눌러줍니다. (물론 무선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무선 네트워크 쪽도 선택해줍니다.)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IPv4/IPv6 중 자신이 사용하는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저 경우에는 IPv6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IPv4를 선택하고 속성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DNS 서버주소 사용이 기본적으로 설정돼 있는데 해당 부분은 다음 DNS 서버주소 사용을 선택을 해주고 자신이 원하는 타입을 속해있는 주소를 입력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일단은 해당 방법을 사용한다면 보다 안전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노턴 안티바이러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노턴 360 같은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설정을 안 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해당 프로그램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가 있고 성인 사이트 같은 경우에는 노턴에서 제공하는 성인사이트 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해당 방법은 노턴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사용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