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NE555라는 것이 상당히 오래된 타이머 IC(タイマーIC)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펄스 생성 및 발진을 할 때 사용되는 IC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NE555를 활용한다면 다양한 것을 만들어 볼 수가 있고 특히 NE555을 이용해서 시계를 만들어 보는 재미도 있는 것 같습니다.

[휴대폰&안드로이드 어플 소개] - op-amp(연산 증폭기,オペアンプ,演算増幅器)이득 계산에 도움을 줄수 있는 Elektor Opamp Calculator 어플리케이션

NE55는 보통은 1핀은 GND, 2번 TRIG 3번 OUT 4번 RESET, 5번 CTRL 6번 THR 7번 DIS 8번 VCC로 구성이 돼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개인적으로 몇 년 전 일본에 아는 지인으로부터 얻은 TLC 555입니다.

NE555 발진회로(NE555 発振回路)를 구성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일단 해당 555 Timer Calculator를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주파수를 넣어주고 Calculate를 눌러주면 간단하게 NE555를 활용한 square wave를 구할 수가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물론 간단하게 옵션에서 저항(Resistors), 커패시던스(Capacitors)를 수정도 가능해서 NE555를 다루시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